• No. 2194
  • 바람요정 3개월차 후기
  • HIT 119
  • 포세이든

2017-09-13 12:33

무과금으로 3개월차다.

 

 

 

슬슬 현자타임 와서 대충대충 겜하고 있는데, 여태까지 한 게임 이야기나 풀어본다.

 

(편의상 그냥 편하게 이야기하기로 한다.)

 

 

 

새로 시작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음 한다.

 

 

 

본인은 현재 65레벨 바람 요정이다. 

 

풍계열 마법은 게일 빼고 다 배우고, 무속성 정령마법은 다배웠다. 

 

일반 마법은 그냥 그힐까지만 배웠다. 그 외엔 필요가 있나 싶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무과금이라 장비구려서 스탯치 낮은건 이해하고 넘어가자

 

성장 및 사냥터

 

 

 

50까진 그냥 퀘하면서 키우면 됨. 50까지는 튜토리얼이라고 생각하고 키우면 된다. 어차피 거래소, 변신&인형 뽑기 모두 50은 되야 할 수 있다. 심지어 전쳇이나, 캐릭터 삭제도 50은 찍어야 할 수 있으니까 50레벨이 실질적인 튜토리얼이다.

 

 

 

이글을 보는 당신이 요정이라면 이제 게밭으로 가라. 2번 (거울의 숲)에서 9시 방향, 33번 (엡바던전 입구)에서 12시 방향이다. 그럼 도펠겡어와 크랩맨, 악어가 우리를 반겨준다. 여기서 그냥 살면 된다. 언제까지? 적어도 60레벨 까지..... 요정이 최대 효율을 발휘 할 수 있는 사냥터가 바로 여기다.

 

 

 

일단 풍속 약점이라 스톰샷을 배우면 몹이 녹아내리기 시작하고, 각상 드랍이 꽤 잘 되는 편이라, 각상을 통한 파템 구하기도 좋다. 난 여기서 돌장갑 두 개 얻었다. 요정한테 돌장갑 주는 센스라니.... 참고로 크랩맨은 젤도 주니까 모아서 틈틈이 팔아서 다이아를 모아두자.

 

 

 

65까지 다녀본 사냥터다. 시련의 숲도 가보고, 사막도 다녀보고, 오크들도 때려잡아봤는데, 아래 써둔 사냥터들이 괜찮았던 걸로 기억한다. 하이네 늪지대도 나쁘진 않은데, 비홀더가 선공으로 바뀌고 손상몹인 터들 드래곤 때문에 효율이 낮아져서 추천은 안한다.

 

 

 

 

추천 사냥 터

 

50레벨 언저리

1) 게밭

활요정의 안식처 같은 곳이다. 득템은 없지만 다량의 각인 장비 상자와 간간히 떨어지는 젤이 우리의 살림을 윤택하게 만들어준다. 가끔 도펠겡어 보스가 나타나는 곳으로 갔다가 스턴 맞고 신녀와 조우하게 되는 경우도 있지만, 그래도 최고의 효율을 뽐내는 사냥터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2) 기란 마을 9시 버그+다엘

버그, 다엘, 랫맨 등이 젠되는 지역이다. 사람도 많지 않고, 버그가 데이를, 다엘이 스톰샷과 인챈트 스테이터스를 떨구기 때문에 운만 좋다면 짭짤한 지역이다. 하지만 몹 밀도가 낮아져서 간간히 싸이밭으로 넘어갈 때가 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3) 샌드웜의 안식처

스콜피온, 바실리스크 등이 나온다. 득템은 헤이스트가 전부. 이곳의 가장큰 장점은 분지 지형이라 캐릭터가 어디 다른곳으로 이동하지 않는다. 경험치나 아데나도 나쁘지 않았던걸로 기억함.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60 언저리

1) 게밭 : 위와 동

 

2) 집시촌

정예 다엘, 리자드맨, 정예 흑기사, 도마뱀, 호랑이 등이 나오는 지역이다. 최근 희귀템 드랍이 넓어지면서 이 곳에서도 나온다고 한다. 난 먹어본적 없지만,.. 아무튼 나온다고 한다.

 

 

 

3) 산적 소굴

산적 종류가 나온다. 산적 저격수와 행동대장이 선공몹이긴 하지만 많이 아프진 않다. 필드에 몹이 많아서 경험치도 잘나오고 나쁘지 않다.

 

 

 

4) 거울숲

유카와 도펠이 선공몹이고, 쥬라카, 옹골리언트가 독을 걸지만, 위에 언급한 세 사냥터 보다 시간당 경험치 획득이 좋다. 게밭이나 산적 소굴처럼 보스가 젠 되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물약만 충분하다면 부담없이 사냥할 수 있다. 필드에 희귀템 드롭 패치 이후 블레이드 등이 뇌신검을 주니 득템 가능성도 있다.

 

 

 

던전

1) 기란 감옥

무과금의 희망 기란 감옥이다. 요샌 그 이름이 퇴색되긴 했지만 섭 초기만해도 여기 아니면 파템 먹을 곳이 없었다. 현재도 시스템 창에 뜨는 걸 잘 살펴보면 기란이 잘나오는 것 같기도 하다.

 

2) 에바 던전 1~3층

특별하게 나오는 파템은 없지만, 1층과 3층은 경험치, 아데나 효율이 좋다. 기감이 지겹다면 1층 3층으로 자동 사냥 보내자, 2층은 좌측 3층 입구 지역에 사악한 라미아가 몰려있어서, 자칫하다간 다굴 맞아 신녀와 조우해야 한다.

 

3) 에바 왕국(수던)

강해졌다 약해졌다 반복하는 수던이다. 수정단검, 은색 망토, 플루트 워터, 해신의 창 등 득템을 할 수 있는 던전이다. 65레벨 100방, 마방 130, 엠틱 30정도 되면 무게 49%로 자사 키고 그레이트 힐만 주면서 사냥이 된다. 선공몹이 많아서 중간중간 몹이 몰리면 텔해줘야 하는 단점이 있다.

 

 

 

4) 용던 1~3층

지금은 약해진 용던이다. 1~3층에서 나오는 해골 시리즈가 저격수만 선공으로 바뀌면서 1~2층의 경우는 현재 물약 가득 채우고 30분 정도 자사가 가능하다. 방어와 엠틱을 올리면 좀 더 긴 자사도 가능하지 않을까 예상해봄.. 다만 해골시리즈는 명중이 높지 않으면 상대하기 좀 벅차다는 단점이....

 

 

 

 

 

 

2. 다이아 수급하기

 

 

 

무과금일 때 다이아 수급하는 이야길 집고 넘어간다.

무과금의 가장 큰 고난은 다이아 수급이다. 이게 여타 게임처럼 출첵보상으로 다이아가 나오는게 아니라 결제 혹은 템을 팔아야만 다이아를 수급할 수 있다.

 

가장 좋은 건 시련 던전에서 희귀 제작 비법서를 주워서 파는 것이다. 시련 던전에서 나오는 비법서는 비각인이라 거래소에서 팔 수 있다. 하지만 다른 사람은 줘도 나는 안주는게 시련 던전 비법서다.

 

그 다음 차선책은 필드 보스를 잡는 것이다. 65레벨쯤 되면 리칸트나 가스트 로드 정도는 혼자서도 잡는다. 아니면 혈원 꼬드겨서 같이 잡던가... 스피리드 같은 것도 마방좀 맞추고 쫄만 잘 처리할 수 있으면 기사+요정 이렇게 둘이서도 잡는다. 운좋게 잡아서 희귀 제작 비법서라도 하나 득하면 한숨 돌릴 수 있다. 근데 보탐은 대부분 상위혈들이 리젠 시간을 공유하지 않기 때문에 쉽지 않다. 수요일 정기 점검 하고 나면 보스들의 리젠 시간이 초기화 되면서 필드에 나타난다. 이때를 노려라.

 

두 번째 방법도 쉽지 않다면 별수 없다. 기감, 수던, 용던 등을 다니며 희귀템 파밍을 해야된다. 뇌신검, 살천의 활 정도를 득하면 그래도 천다이아 정도는 벌 수 있다. 열심히 사냥해라. 그 수밖에 없다.

 

 

 

이제 템을 주워서 거래소를 통해서 다이아를 어느정도 모았다면, 잘 가지고 있어라. 그걸로 악세 산다고? 그러지 말아라. 그래서 어느 세월에 네 부위 다 맞추겠나... 다이아로 다이아를 벌어보자.

 

 

 

내가 섭 초기에 거래소 열릴 때부터 다마장사, 마망장사, 요판장사, 엘름장사, 주문서 장사 해본 경험으로 파악하건데, 현 시점에서 가장 남는건 주문서 장사다. 일반 젤, 데이 말고 축주문서다. 주문서는 장비나 마법과 다르게 소모품이기 때문에 늘 수요가 있다. 특히 축 주문서는 구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늘 수요가 부족하다.

 

 

 

하지만 이게 공급이 넘쳐날 때가 있다. 바로 캐쉬 상자 판매 기간이다. 이때는 축 주문서가 거래소에 쏟아진다. (사실 쏟아진다는건 좀 오버고.. 평소보다 많다.) 우리 서버 기준으로 축 젤은 1600~1900다이아사이에 거래가 된다. 하지만 이 상자 이벤트 기간에는 최저 1200다이아까지 떨어진다. 거래소를 항상 주시하다가 자기 서버 시세보다 일정 비율 이상 내려가면 사라. 두 번 사고 세 번 사라. 그리고 창고에 모셔뒀다가. 이번에 출첵 보상으로 희귀 방어구 비법서가 나올 시기에 팔아라. 그럼 적어도 몇백 다이아는 남겨서 팔 수 있다.

 

 

 

난 이렇게 해서 젤도 파고 데이도 팔고 해서 다이아 천단위로 이득 남겼다.

 

 

 

-거래소 인증샷-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템 강화해서 파는 것도 주문서가 많으면 해볼만 한데, 요새는 템 시세가 워낙 내려가서 그 마저도 많이 남지는 않는다. 난 서버 초기에 다마 10개사서 +8 다마 3개 띄워서 판게 큰 도움이 되었다. 템 강화는 사람들이 많이 쓰는 템이 좋다.

 

 

 

마법 방어 투구 같이 대체제가 흔치 않은 템이 좋다. 오만의 탑이 나오면서 마망도 나쁘진 않겠지만 워낙 각인 마망을 강화 한사람들이 많아서 그 것도 사실 비싸게 팔긴 힘들다. 그래서 현 시점에서 되팔이 하기 좋은 것은 축복받은 주문서다.

 

 

 

그렇게 하고 나서 다이아가 좀 여유분이 생긴다면 그때 악세를 사서 맞춘다. 악세는 본인이 운이 더럽게 좋다라고 생각된다면 상자까서 지르고 아니라면 그냥 6개씩 사서 제작으로 +3 강화된걸 만들어주자. 무과금은 3정도만 되면 된다.

 

 

 

--------------------------------------------------------------------

 

 

 

게임 갈수록 재미없어져서.. 뭐해야 재밌는지 모르겠다. 그나마 보탐 뛸때는 재미있었는데, 우리서버는 보스 통제하고 있어서 잡으러 가지도 못하고....

 

 

 

아무튼 다들 득템해라!!

추천

댓글 : 0

아직 코멘트가 없습니다. 제일 먼저 관심을 표현해 주세요.
  • 번호
  • 제목
  • 글쓴이
  • 등록일
  • 조회수
  • 추천
  • <
  • 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