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o. 2393
  • 검귀 인첸트 및 공격속도에 따른 DPS
  • HIT 95
  • 말카야대

2017-10-02 05:21

공격속도 자료는 리니지연구소(http://linlab.co.kr)의 분석자료를 바탕으로 재분석 하였습니다.

 

일단 저혼자만의 궁금증에서 시작되어서 계산을좀 해보았습니다.

 

편의상 [단검1.4] [한손검1.3]공속을 가진다는 가정하에

 

 - 5검귀가 2%확률 20의 추타 입니다.

일단 5검귀를 기준으로 분석을 해보자면...

 

이는 1회타격이 2%로 잡고 총 50회(2% x 50 = 100%) 타격중 1번은 발동이 된다고 계산했습니다.

    1.  50회 타격 = 추타20 1회 발동

이번엔 공격속도가 다른 무기의 타격시간 계산...

계산식은 간단합니다. 발동시 추타 20 / ( 100%발동타격횟수 / 무기공속 ) = 검귀의 DPS가 되는것입니다.

이 공식을 단검과 한손검의 공격속도에 대입해보면..

 

ex) 공속이 1.0 sec 인 무기일경우 50회타격시 1회 발동 - 발동 소요 시간 50초

      =>  20 / ( 50 / 1 ) = 0.4

      단검공속 1.4 sec , 50회 타격 시간 50 / 1.4 =  35.714

      => 20 / ( 50 / 1.4 ) = 0.560

      한손검공속 1.3 sec , 50회 타격 시간 50 / 1.3 =  38.461

      => 20 / ( 50 / 1.3 ) = 0.520

 

위 예제의 계산이 복잡하시거나 이해가 잘 안되시는분은 계산기를 꺼내시고

추타 20 / ( 100%발동타격횟수 / 무기공속 ) 이 공식을 따라 자신이 원하는 무기의 공격속도를 대입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는 5검귀 즉 2%의 발동확률에 대한 DPS 입니다.

 

검은귀걸이는 5인첸 이상부터 2%로 시작해서 1%씩 발동확률이 증가합니다.

즉, 7검귀(4%)는 발동확률이 두배가 되지요...

결과도 마찬가지로 2배의 DPS를 가져올것입니다.

 

7검은귀걸이의 4% 발동확률의 100% 발동타격횟수는 25회가 됩니다.

위의 계산식을 대입해보면...

 

      단검공속 1.4 sec , 25회 타격 시간 25 / 1.4 =  17.857

      => 20 / ( 25 / 1.4 ) = 1.120

      한손검공속 1.3 sec , 25회 타격 시간 25 / 1.3 =  19.230

      => 20 / ( 25 / 1.3 ) = 1.040

 

이 계산은 검귀의 순수 발동효과 데미지만 계산한것입니다.

리니지연구소의 무기별 DPS를 살펴본 결과

어지간한 9검의 DPS는 160이상의 초당 데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미루어 짐작하건데 7검귀의 발동효과 1.120의 DPS는 수치상으로는 체감하기

힘든 수치 일 수 있으나 결국엔 확률이기 때문에 판단은 본인의 몫이라 생각합니다.

저를 포함한 중과금 유저분들중 저와 같은 궁금증이 있으셨던 분들은 조금 해소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처음에는 아이템 시세가 워낙 주류/비주류 에 따라 천차만별이라

가장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무기선택을 고려하다 분석을 시작하게되었습니다.

예상은 하였지만 지금까지 수없이 많은 게임을 해오며 비슷한 성능임에도 일부 인기품목은 거품? 이라고 하는

아쉬운 가격차 때문에 구입하기가 꺼려지더군요..

검은귀걸이가 리메이크되고 발동효과가 생긴이후 공속이 빨라지면 그만큼 이득을 보겠다는 누구나 해볼만한

그런 생각으로 계산을 시작하게 되었고 검귀발동의 공속별 DPS는 생각보다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덕분에 쉽지만 생각보다 귀찮은 ㅡㅡ? 분석으로 머리털은 좀 빠졌겠지만...

적어도 검귀 인첸트에 대한 집착은 좀 사라질것같네요

 

이상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연구내용과 결과가 딱히 쓸모없다는점 미리 사과드립니다 ㅋㅋㅋ

내용중 제가 실수를 하거나 캐치하지 못한부분은 일러주시면 재검증 하도록 하겠습니다.

 

- 추가내용 -

위의 실험은 무기공격속도만 적용된 DPS이고 변신 외 다른 효과의 공격속도를 적용하지 않은 데이터 입니다.

본인도 게시를 한 직후에 생각이 난 사실이라 자체 공격속도(변신and버프 등)를 적용한 데이터는

요청이 있을시에 다른 팁과 함께 다시 작성해보도록 하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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